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주]몽골(Mongolia) 이야기-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

추천0 조회수 363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주]몽골(Mongolia) 이야기-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7-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제주]몽골(Mongolia) 이야기-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 등록일2006-07-05 조회수824 담당자 송선미 (s8r+14+JIJr7i2g=) 몽골(Mongolia) 이야기 - 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 -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구일회)은 “한 여름밤의 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로 ‘몽골이야기’를 준비했다. 7월 8일(토) 저녁6시 30분부터 전시실 로비에서 이루어 질 예정이다.   이번에는 1997년부터 현재까지 한-몽골 공동학술조사에 참여해온 국립중앙박물관의 홍진근 학예연구관을 초빙하여 몽골의 전통축제인 '나담축제' 등 몽골의 문화와 몽골 대지의 초원에서 생활하는 유목민의 삶을 다룰 예정이다. 십여년간의 조사과정에서 몽골의 생활과 살아있는 문화를 접한 홍진근 학예연구관의 생생한 강의가 기대된다. 우리나라의 문화에서는 볼 수 없는 도시를 벗어난 외곽 초원지역에서의 유목문화를 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몽골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한-몽골 공동학술조사는 몽골의 구석기‚ 청동기‚ 흉노시대의 무덤과 유적의 연구를 목적으로 몽골과 협약을 맺어 1997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 프로그램 내용 ◆     ● 일    시 : 2006. 7. 8(토) 저녁 6시 30분     ● 장    소 : 국립제주박물관 전시실     ● 입 장 료 : 무료     ● 참가자격 : 10세이상 누구나 참가 가능     ● 강사소개 : 홍진근 (국립중앙박물관 고고부 학예연구관)        - 1997년부터 현재까지 몽골학술조사 수행        - 계명대 대학원     ● 강의주제 : 몽골 이야기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제주]몽골(Mongolia) 이야기-토요 박물관 산책 두 번째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