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김관용 도지사‚ 대학생들과‘청년일자리 해법’모색

추천0 조회수 12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김관용 도지사‚ 대학생들과‘청년일자리 해법’모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2-1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김관용 도지사‚ 대학생들과‘청년일자리 해법’모색 - 경북도‚ 10일(금) 15시 30분 대구대에서 ‘지역대학생들과 만남의 장’ - - SNS(트위터) 통해 의견 나누고‚ 인터넷방송으로도 생중계 - □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청년일자리에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법 찾기에 나선다. ○ 경북도는 오는 10일(금) 오후 3시30분 대구대학교(경산캠퍼스) 경상대 2층 1201호 강의실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홍덕률 대구대 총장‚ 청년창업가‚ 경일대・대구가톨릭대・대구대・영남대 등 지역의 4년제 주요대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청년일자리를 주제로 ‘지역대학생들과 만남의 장’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 도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이제는 ‘청년들을 정책의 대상이 아닌 해결의 주체’로 새롭게 인식하는 한편‚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청년일자리 문제의 해결을 모색하고자 이번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는 것이다. □ 특히‚ 이번 ‘만남의 장’은 김관용 도지사가 지난 연초부터 ‘모든 것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통과 현장행정’을 특별히 강조하는 가운데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전격적으로 정책투어가 이루어지는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 이날 ‘만남의 장’에서는 우선 경북도가 청년들의 도전적인 정신과 우수 아이템을 청년일자리로 연결시키기 위해 집중 추진하고 있는 △20~30청년CEO 성공창업프로젝트 사례를 (주)디지엔스 우인구 대표(36세)*가 발표한다. * (주)디지엔스 : 경북도 청년창업지원업체로 앱개발 등‚ 연매출 5억원‚ 종업원 11명 ○ 이어서 △도지사와 지역의 대학생들이 현재의 청년일자리 문제에 대한 문제점을 함께 진단하는 한편‚ 해법도 모색해보고 △청년들이 보는 시각에서의 바람직한 지역의 발전방향도 함께 이야기 해보는 자리가 된다. ○ 경북도는 이날 참석자들이 대부분 취업을 앞둔 고학년인 만큼 △수도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있는 지방대 출신 학생들의 지원에 관한 사항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일자리 정책의 수립・시행 △지역기업에 대한 지원 등 대부분 일자리와 관련한 내용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또한‚ 이날 토론은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현장토론 외에 SNS(트위터)를 통하여 제시되는 도민들과 청년들의 제안에 대해서도 김지사는 즉석에서 답변을 할 예정인데‚ 진행상황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경상북도 인터넷방송(GBTV)을 통해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생방송으로 이루어진다. □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앞으로 일자리와 관련한 대학생들의 생각과 고충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도정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지역의 청년들이 많이 어렵지만 당당하게 자신감을 갖고 미래의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모든 도정의 역량을 일자리 창출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2-02-14 17:44:1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