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9년8월5일]경상북도‚『대한민국 그린물길 캠프』개최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9년8월5일]경상북도‚『대한민국 그린물길 캠프』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8-17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전국의 청년학생 500명과 함께『대한민국 그린 물길 캠프』를 개최 하고‚ 8. 5일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기관단체장과 함께‚ 도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군 사문진교 낙동강변에서 출정식을 갖았다. 이번『대한민국 그린물길 캠프』는 단절된 강(江) 문화를 복원하고‚ 강(江)의 올바른 이용과 활용 방안을 찾는 것은 물론‚ 녹색성장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뜻있는 젊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경북도가 이를 받아들여 성사된 행사이다. 최대 규모의 탐사단‚ 최초의 자전거·도보·패들링 동시 탐사‚ 이번 그린물길 캠프는 전국에서 참가한 대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자전거팀‚ 도보팀‚ 패들링팀으로 나누어 낙동강·영산강·금강·한강의 전 유역을 동시다발적으로 답사‚ 서울에 총집결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국토 대장정 이벤트이다. 우선‚ 100명으로 구성된 자전거팀은 8월 5일 경북 고령에서 출정식을 갖고‚ 50명씩 나누어 부산 을숙도와 영산강 하구언에서 각각 출발‚ 8월 9일 경남 창녕에서 합류‚ 전 대원이 함께낙동강과 한강을 거쳐 오는 8. 15일 서울에 도착할 예정이다. 그리고 도보팀은 출정식을 갖고‚ 오는 8. 10일 한강과 낙동강‚ 금강‚ 영산강에서 각각 50명씩 출발‚ 자전거팀이 서울에 도착하는데 맞춰 8. 15일 서울에 총집결 하였다. 패들링팀은 8월 17일부터 한강‚ 낙동강‚ 금강‚ 영산강별로 각각 50명씩 나누어 자체 탐사를 마치고‚ 8월 21일 서울에 집결한 후 자체적으로 해단식을 갖게 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그린물길 캠프는 청년학생들이 자발적‚ 자주적으로 조직해 온 것을 우리 경북도가 지원하게 된 것”이라면서‚ “4대강의 이용과 활용에 관한 방안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직접 강을 답사하고 그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청년학생들이 나선 것은 매우 가치 있고 고무적인 일”이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김관용 도지사는 “오랜 동안의 단순한 규제와 보존 일변도의 치수정책으로 인해 강은 예전의 모습을 잃어 버렸고‚ 우리 삶과도 격리된 채 버려져 있다”고 말하고‚ “지금이야 말로 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강의 이용과 활용을 극대화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김 지사는 “낙동강의 경우‚ 매년 홍수와 가뭄의 피해를 반복해서 겪고 있는데‚ 언제까지 이런 어리석은 일을 되풀이할 것인가”라고 반문하고‚ “더 이상 4대강에 대한 소모적인 논쟁을 중단하고‚ 앞으로 다가올 물 부족의 시대를 대비하고‚ 단절된 강(江)문화의 복원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일에 지혜와 의지를 모아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09-08-17 14:16:14.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