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9년2월5일]경북 수출증대를 위한 무역인 결의대회 개최

추천0 조회수 2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9년2월5일]경북 수출증대를 위한 무역인 결의대회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2-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에서는 2월5일(목) 도청강당에서 지역의 7개 수출유관단체장 및 수출기업체 대표 150여명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경북 수출증대를 위한 무역인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결의대회는 전세계적인 경기침체 여파로 국내외 어려운 상황을 깊이 인식하고 무역인의 단결과 의지를 결집하여 지역내 무역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위기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현재의 비상경제체제를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결의대회는 도내 무역인의 대상으로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며 무역인의 단결과 의지를 결집하여 현 비상경제체제의 돌파구를 찾고 연초부터 급감하는 수출과 5년 만에 찾아온 고용 쇼크를 이겨내기 위하여 수출유관기관과 수출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 자리에서는 세계경제 침체에 따른 경제난국을 수출촉진을 통해 극복하고 경북무역의 지속적 증대와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전진해 나갈 것을 결의하는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였다. 결의문 선포 이후 한국국제무역연구원의 이경태 원장의 “2009 국내외 경제동향 및 해외마케팅전략"‚ 지식경제부 김종호 무역진흥과장의 “2009 국가 수출시책 및 방향”이라는 내용의 특강과 (주)쌍마기계 이성영 대표의 해외마케팅과 관련한 생생한 수출현장의 노하우와 경험담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현재의 위기를 재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아 수출 증대를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상생과 협력을 통해 경기침체 및 위축된 내수 경제환경을 탈피하도록 선진국 및 중국·인도·베트남 등 후발개도국을 대상으로 한 선제적 해외시장 진출 확대‚ 고 효율의 경영환경을 정착하여 대내외적인 시련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작성일 : 2009-02-09 16:59:26.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