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산불'내가 잡는다'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산불'내가 잡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산불'내가 잡는다' 담당부서 산림항공본부 작성자 함양산림항공관리소  작성일 2011-04-08 조회수 4127 방송일 방송매체 fao 카테고리   연락처 042-481-8882  키워드   내용보기 한해 산불 피해면적의 90%가 3‚4‚5월 봄철에 발생하는데요.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은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산림항공관리소를 손원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화마가 할퀴고 간 흔적이 시커멓게 남았습니다. 지난달 31일 거창에서는 축구장 8배 넓이인 6만㎥가 사라졌습니다. 대형 산불로 이어지는것을 막는 것은 해가지기 전까지 진화 헬기가 불을 잡느냐가 관건... 요즘같은 건조한 시기에 특히 겉잡을 수 없이 번지는 산불을 잡기 위해서는 산불진화 헬기의 신속한 투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야간까지 진화를 다 못하고 그 다음날 출동을 다시 해서 산불을 진화할 경우에는 아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한식‚ 청명이 끼어 봄철 산불의 40%‚ 대형산불의 75%가 발생하는 4월 초는 늘 비상상태입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비교해 출동 횟수가 크게 증가하였고 비행 시간은 10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때문에 50시간 비행 뒤 이틀걸릴 정비를 철야 작업으로 끝내고 있습니다. 상황과 동시에 출동할 수 있도록 12시 넘어서까지 저희가 정비를 해가지고 그다음날까지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준비태세가 정비라면 한번에 3천리터의 물을 쏟아붓는 것은 전투입니다.평균 20년 이상의 베테랑들이지만 현장에서는 늘 새로운 상황과 부닥칩니다. 좋지않은 상황에 부딛힐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 맞게 저희는 메뉴얼대로 해법을 찾아서... 산불상황 출동 경남 하동군 하동.. 산림항공본부는 오는 10일까지를 산불총력 진화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KBS뉴스 손원혁입니다. 4월 5일 식목일을 기해 봄철 산불대비 태세에 관련하여 KBS 진주 방송국에서 취재 9시 뉴스에 보도된 사항을 첨부와 같이 올려 드립니다. 함양산림항공관리소는 봄철 산불을 대비해서 항상 준비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건조 주의보 속에 산불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휴일도 없이 산불 및 재난대비에 몸을 아끼지 않는 저희 산림항공본부 전직원들께 격려와 응원의 댓글 부탁 드립니다. 첨부파일 보도영상 사진.jpg [6585 byte] 진주kbs9시뉴스 보도영상.avi [10802852 byte] 산불'내가 잡는다'.webm [9779777 byte] 산불'내가 잡는다'.mp4 [774888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