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동북아 산림네트워크로 황사 걷어낸다 (KTV정책홍보동영상)

추천0 조회수 4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동북아 산림네트워크로 황사 걷어낸다 (KTV정책홍보동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동북아 산림네트워크로 황사 걷어낸다 (KTV정책홍보동영상)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6-19 조회수 4880 방송일 방송매체 홍보 카테고리 홍보   연락처 042-481-8882  키워드   내용보기 동북아 산림네트워크로 황사 걷어낸다 (KTV정책홍보동영상) [앵커] 6월 17일은 유엔이 제정한 `사막화의 날`이라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십니까? 매년 봄 우리를 괴롭히는 황사도바로 이 사막화가 주범입니다. 우리 정부의 주도로 동북아 국가들이 힘을 모아 황사 잡기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기자] 매년 4~5월이면 찾아와 온 나라를 누렇게 뒤덮는 `봄철의 불청객`.이제 그 황사가 걷힐 날도 그리 머지는 않아 보입니다. 우리나라가 중국‚ 일본‚ 몽골 등의 국가들과 국제 전문기구까지 포함한`동북아 산림 네트워크`를 구성해 황사를 걷어내는 데 힘을 모읍니다. 이는 지난 5월 노무현 대통령이 몽골을 방문했을 때양국 정상이 합의한 `황사 및 사막화 방지 협력사업`을 동북아 주변국가와 국제기구까지 아우르는 협력으로 확대 발전시킨 결과입니다. [서승진 / 산림청장] 또 중국이나 몽골에 확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중국이나 몽골에 맡겨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변국가‚ 또는 황사에 영향을 받는 한국이나 일본과 같이 참여를 해서 공동으로 대체하기 위해서 동북아 산림화네트워크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이를 위해 우리 산림청 주도로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등의 국제기구들과 황사의 발원국 및 영향국인 몽골‚ 중국‚ 일본 등의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동북아 산림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심포지움을 열었습니다. 동북아 국가들과 국제기구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산림현안을 함께 논의한 심포지움에서는 국가별로 자국의 사막화 방지 프로그램을 소개함은 물론우리 정부의 동북아 산림네트워크 구상안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종합적인 토론을 가졌습니다. 연락사무소를 한국에 설치하게 될 동북아 산림네트워크 구축안은 다년간 작업계획을 수립해 사막화 방지를 위한 동북아 공동협력사업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서승진 / 산림청장] 앞으로 고위급 회담을 거쳐서 아마 내년까지는 이안을 확정을 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을 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자] 중국의 사막화 면적은 전국토의 28%에 이르며 매년 만4백 km2가 메마른 땅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웃나라들이 입는 황사 피해는‚ 사막화가 더 이상 몇 개 국가만의 문제가 아닌 지구촌 전체가 직면한 위협이라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우리 정부가 사막화 방지를 위한 조림 경험과 기술을 십분 활용해 주도하는 동북아 산림네트워크는 나라간의 협력을 통한 사막화 방지 사례의 국제적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영상시간 : 2분 43초 방송일시 : 2006년 6월 14일 프로그램명 : KTV 국정와이드 첨부파일 황사걷어낸다.gif [32686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