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움직이기 불편해도 편리하게 숲에 갈 수 있어요

추천0 조회수 261 다운로드 수 5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움직이기 불편해도 편리하게 숲에 갈 수 있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움직이기 불편해도 편리하게 숲에 갈 수 있어요 담당부서 대변인실 작성자 정우진  게시일 2015-07-15 조회수 634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 산림청‚ 2016년 '다함께 나눔길 조성사업' 신규 추진... 소외계층 지원 확대 -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노약자도 편리하게 숲을 접할 수 있는 무장애(Barrier Free) 숲길이 조성된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016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의 신규 사업으로 '다함께 나눔길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등 소외계층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 녹색자금 지원사업 : 국민 누구나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을 공모를 통해 '나눔숲 조성사업'과 '숲체험·교육사업' 등을 지원하며‚ 녹색사업단이 산림청의 위탁을 받아 수행하고 있다. '다함께 나눔길 조성사업'은 장애인‚ 노약자 등에게 이동권을 보장함으로써 교통약자들도 충분히 산림의 아름다운 경관과 휴양‚ 치유와 같은 다양한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데크로드 설치‚ 노면정비와 이용객이 스스로 체력을 조절할 수 있고 체험·학습과 치유를 할 수 있도록 일정구간마다 쉼터와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특히‚ 고령화 현상과 함께 우리나라의 교통약자는 2016년에는 국민의 약 26%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산림휴양·교육·치유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다함께 나눔길 조성사업'의 향후 성과가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림청 이미라 산림정책과장은 "그동안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조성한 나눔숲을 모니터링 결과‚ 이용자의 정서적 안정감이 증가하고‚ 여가활동과 지역주민 간의 교류?소통이 향상되었다."라며‚  "이번 신규 사업 추진과 함께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국민 모두가 골고루 숲의 혜택을 누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2016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녹색사업단 누리집(http://www.kgp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무장애 데크로드.jpg [22418 byte] (150714)보도자료_움직이기 불편해도 편리하게 숲에 갈 수 있어요.hwp [1578496 byte] 녹색자금 지원사업 개요.hwp [3899392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