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개발도상국‚ 온실가스 감축능력 높여준다!

추천0 조회수 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개발도상국‚ 온실가스 감축능력 높여준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개발도상국‚ 온실가스 감축능력 높여준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안영철  게시일 2014-05-16 조회수 1012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주요협력국 대상 「REDD+ 능력배양 프로그램」 운영 산림청(신원섭 청장)은 12일부터 16일까지 REDD+(개발도상국 온실가스 감축활동) 주요협력국인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의 산림당국 관계자를 초청해 「REDD+ 능력배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의 우수한 산림녹화와 치산 기술에 대한 성공 경험을 소개하고 산림탄소 축적조사 실습 교육으로 REDD+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각국의 산림 관계자들은 상호간 산림정책을 이해하고‚ 한국의 산림휴양과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금회 4회째로 주요협력국과의 REDD+ 협력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 회마다 참가국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산림청 이창재 해외자원협력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주요협력국과의 우호적인 협력체계 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산림청의 REDD+ 사업을 통한 탄소배출권 확보 기반구축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EDD+는 2007년 UNFCCC(유엔기후변화협약) 발리 당사국총회 이후 국제사회에서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산림분야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 합의를 시작했다. 그리고 2013년 UNFCCC 바르샤바 당사국총회에서 주요 합의문이 도출되는 등 REDD+는 교토의정서를 대체할 유력한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 교토의정서 : 1997년 12월 일본 교토에서 개최된 UNFCCC 제3차 당사국총회에서 채택된 국제적인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관한 의정서로 이행기간은 2012년까지이다. 첨부파일 04.jpg [150357 byte] 개발도상국 온실가스 감축능력 높여준다.hwp [40140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