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생물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유·실체화를 위한 LOD 해커톤 행사 개최

추천0 조회수 8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생물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유·실체화를 위한 LOD 해커톤 행사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생물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유·실체화를 위한 LOD 해커톤 행사 개최 담당부서 연구기획팀 작성자 김은아  게시일 2014-02-24 조회수 699 키워드 국립수목원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수목원은 최근 정부가 공공 데이터의 개방과 함께 개방된 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 중 하나로 도입 추진 중인 LOD(Linked Open Data) 기술의 국내 확산과 지원을 위해 오는 2월 27일 한국정보화진흥원‚ 국립중앙과학관‚ 국가편찬위원회와 공동으로 ‘Linked Open Data 해커톤’ 행사를 주최한다. 오는 2월 27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Interlinking Linked Open Data’라는 부제로 참가자들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LOD기술을 적용한 데이터를 만들어 '생물정보 연계·통합 오픈DB' 등 국내에서 공개된 다른 LOD 데이터 셋과의 연결을 통해 LOD기술을 적용한 데이터가 어떻게 서비스되고 소비되는지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국립수목원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국립수목원이 LOD 기술을 적용해 최근 구축한‘생물정보 연계·통합 오픈DB'의 국민 활용 증대와 이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 및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 LOD(Linked Open Data)란? 분산된 웹(web)상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새로운 웹3.0 기술로‚ 기존의 웹을 문서 간 연결 뿐 만 아니라 데이터 연결로 발전시켜 웹 자체를 하나의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 누구나 자유롭게 데이터를 공개‚ 활용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술을 통해 서로 다른 DB간의 연동이 가능해졌으며‚ 향후 데이터 융복합 비즈니스 창출‚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해커톤(Hackat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정보기술에 관심이 있는 여러 사람이 같이 모여 마라톤을 하듯 주어진 시간 동안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체화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활동을 의미한다. <담당> 산림생물조사과 김상용 연구사 031-540-1086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