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백두대간 대형산불‚ 하늘·땅에서 미리 잡는다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백두대간 대형산불‚ 하늘·땅에서 미리 잡는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백두대간 대형산불‚ 하늘·땅에서 미리 잡는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이현홍  게시일 2012-11-07 조회수 2249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5일 문경새재서 산불진화합동훈련…민·관·군 헬기 등 장비·인력 총출동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민·관·군 전문인력 600여명이 참여하는 전국 단의의 대규모 산불진화 합동훈련이 5일 오후 경북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 주차장 일원에서 실시된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문경시가 주관하는 이 훈련에는 김남균 산림청 차장과 김관용 경북지사‚ 고윤환 문경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와 소방방재청 경찰청 문화재청 기상청 등 정부 기관과 경북소방본부‚ 육군 항공대‚ 문경시 산림조합‚ 문경시 의용소방대 등 20여 산불관련 단체가 총출동한다. 재난성 대형산불 상황을 상정해 실시되는 이날 훈련에는 산림청 소속 헬기를 비롯해 군과 소방‚ 임차 헬기가 투입되고 지상에서는 초기 및 야간 산불을 전담하는 기계화산불진화대도 동원되는 등 공중과 지상에서 입체적 진화작전이 펼쳐진다. 산림청은 이번 훈련을 우리나라의 등뼈인 백두대간 지역에서의 산불발생 신고부터 잔불 진화과정까지 각 단계별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 산불 발생 때의 신속한 신고‚ 현장 통합지휘본부장의 지휘능력 향상‚ 산림·소방·군 헬기 간 공조체계 구축‚ 진화헬기 출동불가능 상황시 기계화 진화장비 운영‚ 남은 불씨 처리를 위한 공중진화대 투입 등 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유형의 악조건을 상정하고 이를 극복하는 것을 훈련 목적으로 삼았다. 이날 훈련을 주관한 김남균 산림청 차장은 "대형화하는 산불에 대처하려면 산불현장에서 일사불란한 통합지휘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훈련을 정례화하고 민·관·군의 진화 인력과 장비를 공동 활용해 산불진화 시스템의 전문화·체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산림청 산불방지과 강성도 사무관(042-481-4257) 첨부파일 26.jpg [6236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