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경상대학교 임학도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견학

추천0 조회수 10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경상대학교 임학도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견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상대학교 임학도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견학 담당부서 양산산림항공관리소 작성자 신훈범  게시일 2011-10-02 조회수 1218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경상대학교 임학도들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견학 - 산불예방교육과 산불진화헬기‚ 레펠체험 가져 - 산림청 양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권용철)는 28일 13시부터 2시간동안 경상대학교 임학과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교육을 병행한 헬기체험행사를 가졌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술훈련원에서 대학생 산림분야 현장실습과정중인 경상대학교 학생들은 항공관리소에서 산불 발생원인과 예방대책‚ 산불진화방법과 산불공중진화시스템‚ 산불진화헬기 운용현황에 대해 교육을 받았으며‚ 산불진화 주력 기종인 ka-32 까모프헬기에 대한 소개와 내부견학을 실시하였다. 또한 인명구조시 사용하는 레스큐시트를 직접 체험하였으며‚ 11미터의 레펠타워에서 희망자에 한해 즉석에서 레펠체험을 실시하였다. 산림분야에 대한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은 앞으로 산림공무원를 꿈꾸는 저희들에게 산림청 산하 산림항공관리소의 주요업무 및 활동사항과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교육으로 뜻 깊은 방문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태희 산림항공팀장은 대학생들과의 만남의 자리에서 항공관리소의 헬기운용과 항공안전관리‚ 주요업무를 소개하고 “산림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림공무원이나 산림사업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고 머지않은 장래에 현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