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주도에 대형 산불진화 헬기 배치한다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주도에 대형 산불진화 헬기 배치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주도에 대형 산불진화 헬기 배치한다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장병영  게시일 2011-03-23 조회수 925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도서지역 산불진화 행동매뉴얼'시행…섬 지역 산불진화 체계 강화' 제주도에 대형 산불진화 헬기 1대를 배치하는 등의 조치가 포함된 도서지역 산불 진화 매뉴얼이 마련돼 육지에서 떨어진 섬 지역에서 발생하는 산불을 헬기로 효과적으로 잡을 수 있는 기반이 갖춰졌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제주도 울릉도 독도를 비롯해 다도해와 한려해상 국립공원 등의 섬에서 발생하는 산불의 헬기진화 체계를 강화한 ‘제주도 및 도서지역 산불 헬기진화 행동매뉴얼’을 만들어 지난 17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21일부터 제주도에 대형헬기가 배치돼 산불 위험이 가실 때까지 산불 방지 임무를 수행한다. 또 서해 5도 및 울릉도 독도 지역에 산불이 나면 안동산림항공관리소에서 공기부양 장치를 단 헬기가 출동한다. 또 육지와 50해리(93km) 떨어진 불모도 호도 녹도 등 서남해의 섬들에는 유사시 영암산림항공관리소의 헬기가 뜬다. 헬기진화 매뉴얼은 진화 권역을 제주도와 울릉도·독도‚ 서해5도‚ 태안 및 변산반도 해안 도서‚ 다도해와 한려해상 국립공원 등 5개로 나눴다. 매뉴얼은 93㎞ 이상 떨어진 섬 지역 산불의 헬기 진화를 위해 이·착륙장과 급유지 등을 사전에 정하는 등 진화와 급유지원 체계를 명확히 하고 있다. 이현복 산림청 산불방지과장은 “매뉴얼이 만들어짐에 따라 도서 지역에 발생한 산불의 헬기진화 체계가 명확해져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매뉴얼이 섬 지역 산불 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 : 산불방지과 심기호 사무관(042-481-4257) 첨부파일 1.JPG [136223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