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목재산업의 등불이 되기를

추천0 조회수 14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목재산업의 등불이 되기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목재산업의 등불이 되기를 담당부서 국립산림과학원 작성자 김명숙  게시일 2001-07-04 조회수 2249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한국목재신문 창간 2주년 기념축사】 임업연구원장 서 승 진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한국목재산업의 지식정보화를 선도해 온 한국목재신문이 창간 두 돌을 맞이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세계적으로 정보네트워크가 급속도로 확장되어 가는 상황에서 아직 우리나라 목재산업분야의 정보유통이 낙후되어 있으며‚ 목재산업의 역사와 전통에 비해서도 이렇다 할 전문언론사가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2년전 태동한 한국목재신문은 목재의 생산‚ 가공‚ 유통‚소비에 이르기까지 현장감 넘치는 다양한 보도와 정보 제공‚ 산업과 정책 발전을 위한 비평과 대안 제시 등을 통하여‚ 침체된 목재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목재문화의 창달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목재산업의 지식기반산업화‚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대협력체제 구축‚ 소비자를 위한 목재문화 정착 등에 전문분야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아가 우리 임업과 목재산업이 가장 친환경적인 생명산업‚ 자원산업‚ 소재산업으로서‚ 보다 인간다운 삶의 환경을 지키며 격조 높은 삶의 문화를 창조해 가는 산업으로서‚ 그리고 지속가능한 사회 형성에 기여하는 산업으로서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正論直筆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목재신문이 우리나라 목재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 되어주기를 기대하면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