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하소산업단지 기업 유치 1호! 지역경제 활성화 신호탄

추천0 조회수 7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하소산업단지 기업 유치 1호! 지역경제 활성화 신호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8년 완공될 하소일반산업단지가 제1호 기업을 유치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호탄을 올렸습니다.
대전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도권 유망 중소기업 에스에이비㈜와 대전공장 신설 및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29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수도권 유망 중소기업 에스에이비㈜ 대전공장 신설 및 지원 업무협약]
에스에이비㈜는 2009년 설립된 다기능‚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 제작 전문기업으로‚ 에너지 절약 시대 흐름에 맞춰 친환경 신제품을 개발헤 2013년 국내 최초 ‘조달청 우수제품’에 지정됐고요.
또 같은 해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관련업계 선두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스에이비㈜는 2018년 하소산업단지 6‚000㎡ 부지에 65억 원을 들여 공장을 신설하고 50명을 신규 고용할 방침인데요.
에스에이비㈜는 대전공장 신설을 계기로 급격한 매출신장을 기록 중인 다기능 고효율 보일러시스템 ‘SAB 134’의 국내외 판매망 및 R&D 거점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이에 맞춰 대전시는 이전 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재정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인데요.
권선택 대전시장은 “수도권 유망 중소기업인 에스에이비㈜가 하소산업단지 분양에 맞춰 대전으로 오는 것을 환영한다”며 “또 기업유치를 위해 대전상공회의소와 대전도시공사가 대전시와 한뜻으로 참여해 투자기업의 권익보호와 기업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 완공 예정인 하소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지역경제 주춧돌 하소산업단지 공급 개시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하소일반산업단지는 총 77필지(16만 5‚000㎡)이며‚ 구성은 산업시설용지 45필지‚ 단독주택용지 14필지‚ 지원시설용지 17필지‚ 주차장 1필지 등으로 구성되는데요. 이곳은 남대전IC와 인접해 고속도로를 통한 물류가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8년 완공 예정인 하소일반산업단지 위치도]
또 하소산업단지의 장점 중 하나는 국비와 시비의 지원을 받아 분양원가를 최대한 낮게 책정‚ 산업시설용지를 조성 원가수준인 ㎡당 41만 원 내외로 공급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소산업단지는 기존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대체용지 역할은 물론 타 지역에서 대전으로 전입을 희망하는 기업의 보금자리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입주대상 업종은 ▲음식료품 ▲섬유의복 ▲석유화학 ▲목재종이 ▲비금속광물 ▲전기전자 ▲기계 ▲운송장비 ▲제조분야 등 20개 업종입니다.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시로 이전하는 기업과 기존 기업의 신규 또는 증설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하고요. 조세감면제도를 통해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