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야외공간‚ 휴관일 및 개관일 야간일에도 개방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야외공간‚ 휴관일 및 개관일 야간일에도 개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8-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야외공간‚ 휴관일 및 개관일 야간일에도 개방 등록일2009-08-27 조회수719 담당부서 문화교류홍보과 국립중앙박물관 야외공간 휴관일 및 개관일 야간에도 개방 “국립중앙박물관 야외공간이 시민에게 문화휴식공간으로 개방 된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은 오는 9월 1일(화)부터 박물관 야외공간을 휴관일(매주 월요일‚ 1월 1일) 및 개관일 야간에도 시민들에게 개방(09시~21시)한다. 박물관 야외공간에는 총9만평의 부지에 보물 2호인 보신각종과 석조물정원을 비롯하여 거울못‚ 미르폭포‚ 자작나무길‚ 소나무길‚ 전통염료식물원 등 사람이 쉴 수 있는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국민들이 편안하게 야외 전시물을 관람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은 한국 박물관 개관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11월 1일까지 박물관 중앙에 위치한 거울못에 「청자기와 정자」를 건립하고‚ 어린이박물관 야외마당에 고품격 문화놀이 공간인 「문화가 있는 놀이터」를 조성하는 등 박물관 야외공간을 지속적으로 대중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2011년까지 박물관 정문 주변에 복합 편의시설을 건립하고‚ 만남의 광장에는 수목을 식재하여 그늘쉼터를 조성하며‚ 후원 소나무 숲과 어울마당 주변에 산책로를 조성하는 등 박물관 야외공간이 국민의 문화휴식공간으로 활용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야외공간‚ 휴관일 및 개관일 야간일에도 개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