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공유마당 안내

만료저작물 안내

공유저작물을 만나다 공유마당

「공유마당」은 저작권 권리처리가 된 공유저작물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즉 콘텐츠를 만들고(Create), 나누고(Share), 다시 쓰는(Remake) 자유로운 생태계 열린마당을 의미합니다.

공유저작물이란?
저작권 보호기간이 만료된 만료저작물, 저작권법에 따라 기증된 기증저작물, 일정한 조건으로 자유이용을 허락하는 CCL 표시 등으로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저작물, 공공기관이 창작하거나 취득하여 관리하고 있는 저작물을 의미합니다.
공유저작물을 만들고 나누고 다시쓰다
더 쉽고 자유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고민합니다.
인터넷에서 가져온 콘텐츠는 마음대로 써도 되는걸까 고민하셨었나요? 「공유마당」에서는 저작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만 있다면 콘텐츠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저작권 권리처리가 된 콘텐츠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저작권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콘텐츠 사용으로 침체된 콘텐츠 생태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기 위해 늘 노력합니다.
끝없이 순환하는 콘텐츠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공유마당」에는 만료 저작물 뿐만 아니라 사회적 보존가치가 높은 민간보유 저작물과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품질의 공공저작물이 제공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공유저작물들을 디지털 문화유산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공유마당에서 만·나·요!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만들고 다시 쓰세요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속 가능한 모바일 공유마당으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모아보고 콘텐츠를 SNS로 나누세요 여러분의 참여로 새로운 콘텐츠 문화를 만들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