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보통학교 수신서 권3 아동용

추천0 조회수 102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보통학교 수신서 권3 아동용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목록 제1. 효행 제2. 학문 제3. 일을 격려해라 제4. 정돈 제5. 예의범절 제6. 관대한 마음 제7. 건강 제8. 친구 제9. 인내 제10. 당황하지 말자 제11. 은혜를 잊지 말자 제12. 축일 제13. 황후폐하 제14. 근검 절약 제15. 저축 제16. 자선 제17. 정직 제18. 자기 물건과 남의 물건 제19. 공동 제20. 근처의 사람 제21. 공익 제22. 살아 있는 것을 사랑하자 제23. 착한한 국민 P9 제5. 예의범절 이퇴계는 6살 때부터 근처의 스승님 댁에 가서 천자문을 배웠습니다만‚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곧바로 얼굴을 씻고‚ 머리를 단정히 하고‚ 의복을 갖추고‚ 스승님 댁에 갔습니다. 그리고 공손히 인사를 하고 나서 책을 폈습니다. 퇴계는 그 후 이름 높은 학자가 되었습니다만‚ 이토록 어렸을 때부터 무척 침착했고‚ 예의범절도 올바르고 신중했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감탄했습니다. P14 제8. 친구 숙희는 어느 날 학교를 결석했습니다. 정희는 친구로부터 숙희가 병에 걸렸다는 말을 듣고‚ 병 상태가 좀 어떤지 걱정되서‚ 집에 돌아온 후 병문안을 갔습니다. 숙희는 적적하고 기운이 없었는데‚ 무척 기뻐했습니다. 숙희의 어머니께서도 기뻐하셨습니다. 그래서 숙회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돌아왔습니다. 숙희는 그 후에도 쭉 학교에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친구에게 권유해서 그림책을 가지고 병문안을 갔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