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자연 5-1

추천0 조회수 2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자연 5-1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958년 문교부에서 발행한 초등 자연 교과서. 기상 관측법‚ 생물의 보호와 이용‚ 식사와 건강 등의 주제를 이용하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유심히 관찰하는 습관과 실험적인 자세를 갖도록 하였다. 목차 1. 우리들의 기상관측 Ⅰ 1. 기온은 어떻게 재면 좋은가? 2. 지온‚ 수온은 어떻게 재면 좋을까? 3. 기온‚ 지온‚ 수온은 어떻게 다른가? 2. 서로 돕는 생물 1. 꽃과 곤충들은 서로 어떻게 돕고 있는가? 2. 서로 돕고 있는 생물에는 어떤 것이 있나? 3. 동물은 어떠한 집을 가지고 있는가? 4. 사회생활을 하는 동물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3. 생물의 보호와 이용 Ⅰ 1. 나무를 사랑하자 2. 새를 귀여워하자 3. 산의 나무는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가? 4. 우리를 즐겁게 하는 생물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5. 벼는 어떻게 자라는가? 4. 식사와 건강 1. 음식물은 어떠한 작용을 하는가? 2. 영양소란 어떠한 것인가? 5. 우리들의 기상 관측 Ⅱ 1. 구름은 어떻게 해서 생기나? 2. 습도와 우량은 어떻게 재나? 3. 장마는 왜 생기나? 6. 생물의 보호와 이용 Ⅱ 1. 물고기나 조개는 어떻게 보호하고 있나? 2. 어떻게 해서 좋은 품종을 만들어 내나? 3. 어떠한 것을 음식물에 이용하나? 4. 약으로 쓰이는 동식물에는 어떤 것이 있나? 7. 태양계 이야기 1. 지구란 어떠한 것인가? 2. 달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 3. 태양을 돌고 있는 별 4. 일식과 월식은 왜 생기는가? 5. 별은 어떻게 운동하고 있는가? 6. 밀물과 썰물은 왜 일어나는가? 7. 살별이란 어떠한 것인가? 8. 소리는 어떠한 것인가? 1. 여러 가지 악기는 어떻게 하여 소리를 내는가? 2. 소리는 어떻게 전해지는가? 3. 소리는 얼마나한 속도로 전파되는가? 4. 악기의 울림통은 어떤 구실을 하는가? 5. 우리들은 어떻게 소리를 듣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