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이인호 소령 철모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이인호 소령 철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966년에 이인호 소령이 투이호아 해풍작전에 투입되어 산화하기 전까지 월남전에서 착용했던 전투모(戰鬪帽)이다. 이인호 소령은 해사 11기생으로 해병대위때 월남전에 참전하였으며‚ 투이호아지구 해풍작전에서 동굴수색 중 적의 수류탄을 자신의 몸으로 덮쳐 산화함으로써 부하들을 구해내신 분으로 전사 후 일계급 특진과 함께 태극무공훈장‚ 은성무공훈장 등을 추서 받았다. 해군사관학교에서는 이인호소령의 기일인 8월 11일에 인호제라는 행사를 개최하여 추모하고 있다. 이것은 덮개에 얼룩무늬천이 씌어져 있는 반원형의 철모(鐵帽)로 얼룩무늬는 낮에는 주위색과의 조화로 적에게 노출되지 않는 효과를 높여주며‚ 야간에는 적외선 탐지기로 사람의 움직임을 알지못하도록 자연색에서 나오는 적외선 반사율과 전투모에서 나오는 반사율이 같도록 과학적으로 염색하므로써 야간시 적군으로부터 보호되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모자의 표면에는 총알이 박혔거나‚ 스쳐지나간 흔적들이 녹이 슬어 남아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