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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압기동보상기
- 저작물명
- 저압기동보상기
- 저작(권)자
-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 출처
- 공표년도
- 창작년도
- 2015-02-01
- 분류(장르)
- 사진
UCI 로고
- 요약정보
- <정의> 기동전압을 떨어 뜨려서 기동전류를 제한하는 기동방식으로 600V이하의 전력을 사용하는 고전압 농형 유도 전동기를 기동할 때 사용하는 변압기 <발달과정/역사> 직접 100%의 전력을 넣어주면 전동기가 타버리거나 주변의 전력을 잡아먹는 일이 발생하므로 이런 일이 일어나는것을 막기위해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단권변압기의 특징은 1차와 2차코일을 따로 두는 보통 변압기에 비해‚ 코일로서 필요한 구리의 양 및 철심의 양이 적어도 되는 점이지만(자체용량에 의해 양이 정해진다)‚ 한편 결점으로는 1차와 2차 사이에 도통(導通)이 있기 때문에 전압이 높은 쪽에서도 높은 쪽의 전압값에 따른 감전의 위험이 있는 점이며‚ 이 때문에 1차와 2차 전압비가 1에 가까울 경우에 특징이 가장 잘 발휘된다. 용도로는 배전선용 등의 전력용 외에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수신기 안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 단자 b가 권선에 접속되는 점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해두면‚ 일정한 전압의 전원에서 가변전압(可變電壓)을 끌어낼 수가 있는데‚ 이와 같이 한 단권변압기에 슬라이덕이라고 하는 것이 있다. 광산에서는 압축기용 모터등의 시동용으로 사용한다. <참고문헌> 두산 세계대백과 엔사이버 단권변압기는 오토트랜스라고도 한다. 단자 abc에서 b와 c 사이는 1차와 2차 코일이 공통으로 되어 있다. 이 부분을 분로(分路)코일이라 하고‚ 단자 a와 b 사이를 직렬코일이라 한다. a와 b 사이의 권선전압과 전류의 곱을 자체용량 또는 고유용량이라고 하는데‚ b와 c 사이의 전압과 그곳을 흐르는 전류의 곱인 부하용량(자체용량보다 크다)과 구별한다.
- 저작물 파일 유형
- 저작물 속성
- 1 차 저작물
- 공동저작자
- 1유형
- 수집연계 URL
- http://www.emuseum.go.kr
- 분류(장르)
- 사진
- 원문제공
-
원문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