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마곡사 (麻谷寺 ‚ Magoksa Temple )

추천0 조회수 2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마곡사 (麻谷寺 ‚ Magoksa Temple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마곡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本寺)이다. 이 절의 이름은 신라 보철화상이 설법 전도할 때 모인 신도가 삼밭의 삼대 같다고 하여 마곡사라 지은 것이라 한다.
“마곡사 사적입안(事蹟立案)”의 기록에 따르면‚ 640년(신라 선덕여왕 9)에 자장(慈藏)이 창건하였으며‚ 고려 명종(明宗) 때 1172년 보조국사(普照國師)가 중수하고‚ 범일(梵日)이 재건하였으며‚ 다시 도선국사(道詵國師)가 중수하고‚ 순각(減覺)이 보수하였다. 조선시대에도 세조가 이 절에 들려 ‘영산전(靈山殿)’이라고 사액(賜額)을 한 일이 있다.
창건 당시에는 30여 칸의 대사찰이었는데‚ 현재는 대웅보전(보물 801)·대광보전(?光寶殿:보물 802)·영산전(보물 800)·사천왕문·해탈문(解脫門) 등이 있을 뿐이다. 이 밖에 사보(寺寶)로는 5층 석탑(보물 799)·범종(梵鐘:지방유형문화재 62)‚ 괘불(掛佛) 1폭‚ 목패(木牌)‚ 세조가 타던 연(輦)‚ 청동 향로(지방유형문화재 20)가 있고‚ 《감지금니묘볍연화경(紺紙金泥?法蓮華經)》 제6권(보물 270) 및 《감지은니묘법연화경》 제1권(보물 269)이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