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신불산 폭포 자연휴양림 (神佛山瀑布自然休養林 ‚ Sinbulsan pokpo )

추천0 조회수 15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불산 폭포 자연휴양림 (神佛山瀑布自然休養林 ‚ Sinbulsan pokpo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998년 6월 18일에 개장하였고‚ 구역면적은 1305만㎡‚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000명‚ 최적 인원은 600명이다. 양산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한다. 울산과 밀양간의 해발 1‚209m의 신불산과 1‚080m의 간월산에 걸쳐 있는 천연림으로 기암괴석과 노각나무‚ 들메나무‚ 서어나무‚ 박달나무 등 다양한 활엽수가 우거져 있다.
산 능선부는 풍충지대로 나무들이 자생하지 못하여 참억새밭이 무성하며‚ 숲속에는 꿩‚ 노루‚ 산토끼 같은 야생 조수가 서식한다. 계곡을 따라 오르면 파래소폭포가 있는데‚ 이 이름은 옛날 기우제를 지내면 바라는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의미의 바래소에서 유래되었다. 예로부터 중추절에 언양 주변 아낙네들이 모여 하루를 즐기던 곳이었으며‚ 한말 천주교 박해 당시 천주교 신자 은둔지였던 죽림굴이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