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반야사 극락전(54575)

추천0 조회수 2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반야사 극락전(54575)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5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디자인 요소] 전체적인 구도는 아랫부분에 위치한 연꽃에서 두 줄의 덩굴이 하늘로 뻗어 나가는 수직구도이다. 연꽃잎은 겹잎이며 끝이 뾰족한 계란형의 모습이다. 다섯 장의 꽃잎이 넓게 퍼져 있고‚ 세 장의 꽃잎이 씨방과 수술을 감싸고 있는 형상이다. 짧고 뭉특하게 고사리손모양으로 둥글게 말려진 두 줄기의 덩굴이 위로 뻗어나가고 덩굴의 끝은 꽈배기 모양으로 꼬아놓았다. 전체적으로 정확한 좌우대칭을 이루고 있어 정적인 안정감을 준다. [적용 제품군] 제품디자인>생활가전류>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 제품디자인>생활용품류>그릇‚ 액자‚ 다리미‚ 인테리어 소품 제품디자인>취미 및 레저용품류>악기 패션디자인>섬유류>우산‚ 손수건‚ 침구류‚ 직물(원단) 포장/패키지디자인>제품포장디자인>화장품류‚ 가전제품류 [디자인 방향성] 연꽃에서 뻗어 나오는 두 줄의 덩굴을 세로축으로 길쭉하게 배치한 것을 원형으로 감싸는 형상으로 변형했다. 아랫부분 중앙에 배치된 연꽃은 좌우대칭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며 연꽃잎의 안쪽에는 물방울 모양의 도형을 하나씩 넣어 입체감을 부여했다. 연꽃의 좌우에서 뻗어 올라가는 덩굴 역시 좌우대칭 구도이며 덩굴의 안쪽을 면으로 처리하여 그림자효과를 주었다.원천유물 반야사 극락전원시문양 반야사 극락전개별문양 문양정보 문양 명칭반야사 극락전문양 구분원시문양(2D)국적/시대한국/현대원천유물명반야사 극락전소장기관반야사원천유물 재질목제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