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통영 우도 생달나무와 후박나무 (統營 牛島 생달나무와 후박나무)_우도의생달나무와후박나무

추천0 조회수 6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통영 우도 생달나무와 후박나무 (統營 牛島 생달나무와 후박나무)_우도의생달나무와후박나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통영 우도 생달나무와 후박나무에 대한 설명입니다.생달나무는 남쪽의 따뜻한 해안가의 평지에서 자란다. 꽃은 4∼5월에 피며 열매는 7∼9월에 열린다. 후박나무는 울릉도와 제주도 및 남쪽 섬에서 자라며 주로 해안가에서 자란다. 나무가 웅장하고 아름다워서 정원수‚ 공원수 등에 이용되며 바람을 막아주는 방풍용으로도 많이 심는다.
이 나무들은 마을을 지켜주고 보호해주는 서낭림으로 마을 뒷쪽에 생달나무 3그루와 후박나무 1그루가 높이 20m 정도의 작은 숲을 이루고 있다. 생달나무 중 가장 큰 나무의 나이는 400년 정도로 추정되며‚ 후박나무의 나이는 500년으로 추정하고 있다. 나무 밑에는 계요등‚ 섬딸기 등이 자라고 있으며‚ 주변에는 작은 동백나무 숲이 있다.
마을 사람들은 생달나무와 후박나무가 마을을 지켜주고 있다고 믿어 오랜 세월동안 잘 보호해 왔으며‚ 문화적·생물학적 보존가치가 인정되어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