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메르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

추천0 조회수 11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메르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0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보건복지부는 4일 누구나 알아야 할 ‘메르스‚ 꼭 알아야 할 10가지’를 발표했다.
① (정의)
메르스는 중동에서 발생된 급성 호흡기 감염병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② (증상)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일반적인 호흡기 증상 외에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전염)
증상은 감염 후 최소 2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전염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④ (전파)
일반적으로 2m 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됩니다.
⑤ (예방)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기침할 때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여야 합니다.
⑥ (자가격리)
환자와 밀접한 접촉을 한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보건소에 연락하고 가족과 주변사람을 위해 접촉일로부터 14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⑦ (진료)
환자와 밀접 접촉을 하였거나‚ 중동지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메르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⑧ (진단)
메르스는 가래‚ 기관지 세척액의 유전자를 검사(RT-PCR)하여 진단합니다.
⑨ (치료)
환자는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게 되며‚ 중증의 경우에는 인공호흡기‚ 혈액투석 등 집중 치료를 받습니다.
* 증상과 발열이 48시간 이상 없고‚ 유전자검사 결과가 24시간 간격으로 2회 음성인 경우 퇴원
⑩ (장비)
의료진은 손씻기‚ 일회용 가운과 장갑‚ N95 마스크‚ 눈보호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ocis.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