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한국 사랑으로 문화 교류를 함께 해요!

추천0 조회수 15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 사랑으로 문화 교류를 함께 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0-0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나이지리아에서 한국 문화를 응원하는 한류 팬클럽‚ 한국문화클럽(Korea Culture Club in Nigeria‚ KCCN)은 2013년 2월 10개 고등학교 학생 약 100명으로 시작됐다. 매주 수요일 방과 후 활동으로 한글과 K-Pop 댄스‚ 한국전통무용을 배우며 한복패션쇼 활동도 하고 있다. 현재는 300여 명으로 수가 늘었다. 9월 29일 아부자 바로셀로나 호텔에 이들이 모였다. ‘한국사랑의 날’을 위해서다. ▲ 9월 29일 아부자 바로셀로나 호텔에서 있었던 ‘한국사랑의 날’ 행사에서 나이지리아 학생들은 태권도 시범을 보이고 탈춤을 추는 등 그동안 배운 한국문화를 공연으로 표현했다. ‘한국사랑의 날’은 한국의 대표 명절인 추석과 나이지리아 독립기념일인 10월 1일을 계기로 열리는 행사다. 한국문화클럽의 멤버들은 한국문화에 대한 애정과 더불어 나이지리아 전통음악과 춤을 함께 선보이며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문화 교류에 앞장섰다. 한글을 배우는 학생 10명은 한복을 입고 ‘저 푸른 초원 위에’를 율동과 함께 열창하였다. 한국대사관의 엄태호 참사관은 주나이지리아 한국문화원 케이팝팀과 빅뱅의 ‘뱅뱅뱅’댄스를 멋지게 소화해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지코 공립고등학교의 12명은 태권도 시범을‚ 과가왈라다 공립고등학교의 12명은 한국탈춤을‚ 데이데이 공립학교 12명은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 동요 ‘올챙이 송’을‚ 냐냐 공립고등학교 12명은 ‘강강 수월래’를 공연해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하이라이트 무대는 나이지리아에서 처음으로 KBS가 주최하는 ‘2015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본선 진출자로 선정된 2015 나이지리아 케이팝대회 1위팀인‘퍼시픽 스타’와 함께하는 댄스파티였다. 참가자들 은 모두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국과 나이지리아 우정의 무대를 장식하는 마지막은 카루‚ 두세 및 지코위 공립고등학교 학생 30명이 한복과 나이지리아 전통의상을 입고 양국 국기를 손에 들고 흔들며 패션쇼를 선보이는 것이었다. 양국이 하나된 감동적인 장면이었다. 주나이지리아 한국문화원(원장 권용익)은 부대행사로 문화원 마스코트 ‘철수와 영희’와 함께 춤추며 사진찍기와 경품추천행사를 가져 전자레인지(삼성전자 후원)‚ 한복인형‚ 한국 애니메이션 캐릭터 인형‚ 전통문양 손거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또한 불고기‚ 잡채 등 대표 한식과 약과‚ 초코파이 등 한국과자를 시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나이지리아의 국영방송 NTA TV‚ AIT TV 및 6개 일간신문사에서 참석해 행사 전 과정을 관심있게 지켜보았으며‚ 관계자 인터뷰 등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자료 제공 - 주나이지리아 한국문화원 글 - 해외문화홍보원 강다경 나이지리아문화원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ocis.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