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0년11월8일]Jeffrey D. Sachs 특강 “어떻게 빈곤을 끝낼 것인가?”

추천0 조회수 15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0년11월8일]Jeffrey D. Sachs 특강 “어떻게 빈곤을 끝낼 것인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1-0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11월 8일(월) 도청 대강당에서 빈곤의 종말로 이미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세계적인 경제석학 제프리 삭스 교수를 초청하여 우리시대 “빈곤의 종말”에 대한 강의를 했다.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경제석학의 강의였던 만큼 이날 강의를 듣기 위해서 지역의 대학교수 및 학생‚ 경제인 그리고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경북도청을 뜨겁게 달궜다. 제프리 삭스 교수는 11월 7일 한국에 입국하였으며 첫 일정으로 경상북도를 방문하여 Millennium Promise(MP‚ UN의 밀레니엄빌리지조성사업자금조성을 위한 비영리기구‚ 설립자 및 총책임자 제프리 삭스)사업에 동참한 경상북도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도민을 대상으로 세계 빈곤퇴치를 위한 특강을 했다. 경상북도는 MP‚ KOICA‚ UNWTO ST-EP재단과 공동으로 2009~2013(5년간)까지 탄자니아와 우간다(2개국 4개 마을)에 한국형 밀레니엄빌리지조성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한국형 밀레니엄빌리지조성 사업은 아프리카의 빈곤퇴치를 위하여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는 새마을정신과 새마을운동의 농촌개발경험을 반영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인류가 함께 지켜야 하는 인간적 가치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위한 경제적 실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일깨워주고 절대빈곤을 경제학적으로 접근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그리고 제프리 삭스 교수는 한국은 지구에서 빈곤을 몰아내는 절박한 싸움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경상북도의 아프리카 빈곤퇴치를 위한 새마을운동 세계화사업은 경상북도의 이미지를 매우 깊게 남길 수 있고 “빈곤이 넘치는 땅 아프리카”를 “기회가 넘치는 땅 아프리카”로 전환하여 도덕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훌륭한 투자를 하는 것과 같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평하기도 했다. 아울러 오늘날 지구가 당면한 진정한 도전은 테러나 전쟁이 아니라 경제발전을 통해 절대 빈곤을 감소시키는 것이라고 했다. 바로 현재가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끔찍한 빈곤을 끝낼 절호의 기회이며 2015년까지 극빈 인구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강한 자신감을 갖고 말하는 그의 모습에서 빈곤퇴치에 대한 강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작성일 : 2011-01-02 11:51:36.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