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0년10월7일]2010 경상북도 건축문화축제 개막

추천0 조회수 3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0년10월7일]2010 경상북도 건축문화축제 개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1-26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에서는 10. 7일(목) 김천 문화예술회관에서 지난 3월부터 착실하게 준비하여온 2010 경상북도 건축문화축제가 장엄한 개막식을 갖았다.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계속되어지는 이번 문화제는 최근의 사회적 화두인 通 - 비움‚ 나눔‚ 어울림을 주제로 건축을 통해 도시를 아름답게‚ 문화를 통해 도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하여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상북도 건축사회가 주관하였다. 최근의 침체된 건축 산업 활성화를 통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 건축 동량을 발굴‚ 육성하며 궁극적으로 경상북도 건축문화의 정체성 재정립을 모색하고자 건설협회‚ LH공사를 비롯한 도내 16개 유관기관과 경북대 등 도내 19개 대학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개막식에는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하여 이상효 도의회 의장‚ 고우현 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을 비롯한 건설소방위원 전원과 이종연 대한건설협회 경북도회장 등 유관기관장‚ 이철우 국회의원(김천)‚ 이한성 국회의원(문경‚ 예천)‚ 관계공무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하였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도청이전의 대역사를 눈앞에 두고 있는 우리 경북은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고 그러한 역사와 문화의 전통이 곳곳에 살아 숨쉬면서 항상 민족문화를 선도해 왔으며 경북의 정체성의 근간을 면면히 이어온 이러한 역사와 문화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경북 건축 문화의 우수성을 국내는 물론 세계에 알리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루어 새로운 도약의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축경기가 되살아나서 많은 일자리가 생기고 도민들이 활기차게 생활하게 되는 계기가 되고 또한 경북 건축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이 되살아나서 활발한 건축활동을 통하여 경북 건축문화가 한층 성숙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0-11-26 14:13:33.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