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0년2월3일]영국 징콕스사 회장 경북도 방문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0년2월3일]영국 징콕스사 회장 경북도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0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2.3일(수) 영국 징콕스(ZincOx)사의 앤드류 울렛(Andrew Woollet) 회장 일행의 방문을 받고‚ 향후 경주지역 투자에 대한 현안사항와 각종 지원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김관용 도지사는 “경주투자를 최종 결정한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앤드류 울렛회장은 “아낌없이 지원해 준데 대해 매우 고맙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경주 투자의 성공신화를 토대로 경북도내 증액투자를 적극 검토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특히‚ 앤드류 회장은“부지확보와 주변지역 여건이 매우 중요한데 천북일반산업단지는 이러한 조건을 다 갖추고 있어 만족하고 있으며‚ 외국인 투자 인센티브의 경우 부지 무상제공 등 미국의 사례보다 유리하고 파격적인 최상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준 것이 투자를 최종 결정한 이유”라고 밝혔다. 김관용 도지사는 “경북에 2억 5천만불의 대규모 투자를 결정해 준 징콕스사를 위해 한국에서의 투자가 최고의 성공신화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징콕스사는 영국 런던인근 서리(Surrey)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예멘‚ 카자이스탄의 아연광산과 미국 세인트루이스에 아연제련소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자원개발기업이며‚ 지난 2008. 10. 29일 영국 런던에서 경상북도․경주시․징콕스간에 경주천북산업단지에 2억 5천만불 투자에 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주 천북일반산업단지 2만 8천평 부지에 들어서게 될 공장은 미국 오하이오주에 들어서는 공장과 같은 모델로 건립될 예정이다. 국내 현대제철‚ 동국제강‚ 한국철강 등 9개 전기로 제강사로부터 폐기되는 연38만톤 규모의 자원을 제공받아 친환경 처리공정을 거쳐 아연‚ 선철 등 유가금속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4월 징콕스와 국내 9개 제강사와 분진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 200여명의 고용효과와 년간 200억원의 수입역조 개선효과도 기대된다. 작성일 : 2010-02-08 15:41:29.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