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9년3월3일]경상북도 2009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추천0 조회수 4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9년3월3일]경상북도 2009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3-1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3. 3(화) 의성 문화회관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와 정선경 대한노인회도연합회장‚ 김창규 한국시니어클럽회장‚ 김복규 의성군수 및 기관단체장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은 일 할 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일을 통한 복지를 실현함과 동시에 2009년 노인일자리사업을 전 도민에게 알림으로써‚ “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행사는 노인일자리사업 저변확대에 공헌한 모범노인‚ 민간단체‚ 공무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사례 발표‚ 선언문 낭독‚ 일하는 노인 실천결의 등으로 진행됐다. 경산의 류상집 어르신은 스쿨존안전지킴이 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의 수호천사 할아버지”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환한 미소를 띄웠다.‚ 구미의 최순옥 어르신도 숲생태해설가 사업에 참여하면서 “숲과 생태에 대해 알아가는 즐거움과 일을 통해 바람직한 자기완성에 좀 더 가까워 지는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노인도 일할 수 있다” “다시 뛰는 젊음! 노인이 최고야!!” 라는 구호를 외치며 그 동안 삶으로 축적된 경륜과 지혜를 활용하여 일류경북 실현에 앞장 설 것을 선언하여 행사장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었다. 그 동안 경상북도는 미래형 노인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전국에서 가장 먼저 노인복지과를 만들고 노인복지분야 예산을 ’08년 2‚415억원 ’09년 3‚525억원으로 증액하는 등 정책추진 기반을 다져‚ 지난 1월 15일 대한노인회 선정 “대한민국 노인복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년도에는 지난해 보다 4‚000여개가 많은 1만 2천여개 186억원을 투자하여 지역적합형 노인일자리를 제공한다 오는 6월 “제1회 전국 일하는 어르신 대축제”를 유치‚ 개최하여 “노인도 일한다”는 사회적 분위기를 널리 확산해 나갈 계획 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적성과 연령에 맞는 일자리를 개발하여 신명나게 일하고 웃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경북은 정신문화를 꽃피운 터전이고 국가발전의 동력으로서‚ 어르신들이 젊은 날에 바쳤던 각고의 노력이 대를 이어서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이지만 지난날 우리는 보릿고개‚ IMF 극복했던 저력이 있고 그 중심에 경제성장의 주역이신 어른신들이 계셔서 겨울이 가면 봄이 오듯이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으며다 같이 힘을 모아 어려운 경제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작성일 : 2009-03-11 15:46:07.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