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7년1월15일]해외도민자녀 고향체험방문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7년1월15일]해외도민자녀 고향체험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1-1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4박5일 동안 해외도민회 자녀 16명을 초청하여 안동‚ 영주‚ 문경 등 한국정신문화의 고향인 북부지역 유교문화권의 명승지답사와 다양한 전통문화체험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호주와 일본에 거주하고 있는 해외도민 자녀 2~3세들이 참가하였으며 이들은 한국정신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경북유교문화의 체험을 통해 고국에 대한 애향심을 배우게 된다. 15일 환영식에 참석한 경상북도 이철우 정무부지사는 참가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조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길 당부하였다. 한편‚ 재호주도민회 정병만 단장은 이 날 환영식에서 향후 호주 시드니와 경상북도간 유대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상호 인적 교류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이번 참가자들은 만15~31세로 고교생‚ 대학생 및 일반인으로‚ 부모님의 고향을 직접 방문하여 조상의 뿌리를 찾아보고‚ 한국드라마를 통해 본 아름답고 발전된 조국을 꼭 방문해 보고 싶었다고 한다. 또한 참가자들 중에는 각종 재외동포재단 및 KOTRA에서 실시하고 있는 차세대 무역스쿨 세미나 등 각종 행사에 참가하여 본인의 장래 진로와 모국과의 연계를 모색하는 적극적인 참가자도 있었으며‚ 이미 한국에서 교육을 받고 모국에서 TV리포터로 활약 중이거나‚ 대학을 휴교하고 한국어과정을 연수 중인 참가자도 있었다. 참가자들은 15일 도청에서 환영식에 참석한 후‚ 16일부터 안동‚ 영주‚ 문경을 차례로 방문하여 각 지역별 유명관광지와 다양한 전통 문화활동을 통해 조상의 고향을 흠뻑 느끼게 된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에서는 해외도민회와의 지속적인 교류사업을 통해 농촌지역 봉사활동‚ 영어-한글봉사 등의 자체사업과 기존의 KOTRA 및 재외동포재단에서 추진하는 재외동포관련 사업 공동추진 등 새로운 교류영역의 모색해 추진하여 나갈 예정이다. 작성일 : 2007-01-19 13:51:42.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