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6년5월1일]이의근 경북도지사 외교통상부 등 중앙부처 방문

추천0 조회수 2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6년5월1일]이의근 경북도지사 외교통상부 등 중앙부처 방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5-0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이의근 경상북도지사는 5월 1일(月) 오후 전격적으로 외교통상부와 해양수산부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독도문제에 대해 정부가 그동안 보존과 관리 위주에서 개발과 이용이라는 적극적인 입장 변화를 발표함에 따라 정부가 수립 중에 있는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에 대해 경북도의 입장을 적극 표명하여 경북도가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 적극 반영되도록 하고‚ 아울러 금년 11월에 캄보디아에서 개최될 계획인 『앙코르- 경주세계 문화 EXPO』에 대해 정부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협의· 요청하기 위해서이다. 이지사는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과 김성진해양수산부장관을 만나 자리에 서지난 4. 25일 일본의 독도영유권 훼손 의도에 대응한 노무현 대통령의 “국가 주권 수호차원에서의 강력대응 선언”담화문 발표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와 환영의 뜻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이지사는 앞으로 독도 영유권 수호를 위한 각종 정책수립에 있어 중앙정부와 경상북도간의 효율적인 역할 분담과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강조하면서‚ 향후 중앙정부 차원에서 독도 등 여러 가지 정책결정 관련 위원회 구성이나 정책회의시 경북도 관계자와 지역 민간 전문가 등이 적극 참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하면서‚ 독도의 실효적인 지배 강화를 위해 현재 정부가 수립 중에 있는“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기본계획”에 대한 경북도의 입장과 의지를 표명하면서 경북도가 계획하고 건의한 사업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독도의 유인화를 위해 서도 식수저장시설 보강과 급수관로 설치‚ 어업인 숙소와 물골 사이의 계단시설 복원‚ 서도 선가장 시설 확장 등 정주민 기반조성 사업의 우선 지원과 독도관리선 건조‚ 독도가상체험4D영상시스템구축‚ 독도해양 무인관측 타워 설치‚ 독도해양과학연구기지 사업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독도문제 대응 자세에 대한 큰 변화가 있는 만큼 이러한 사업들을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작성일 : 2006-05-02 16:36:4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