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신선로형 토기(3000566)

추천0 조회수 3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신선로형 토기(3000566)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홈 산업활용 3D 콘텐츠 sns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주소복사 인쇄 스크랩 3D 콘텐츠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재 및 민속생활용품 등 원천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의 창조적 소재로 활용될 수 있도록 3D프린팅 출력 가능한 디자인 소스(WRL‚ OBJ‚ STL)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활용3D 분류 패션 생활/소품 인테리어 관광/전시 문구/완구 주방 교육/학습 신선로형 토기(3000566) 문양사용신청 시 문양코드복사 후 입력해주세요. 문양 코드 복사 크게보기 3D 뷰어 [3D프린팅 가이드] 추천재질 1 : 레진(SLA/DLP) 추천재질 2 : 플라스틱(FDM/FFF) 크기조절 가이드 국적/시대 한국/삼국 재질 토제 용도 부장품 소장처 대전보건대학교박물관 [원천유물설명] 전형적인 굽이 있는 그릇 안에 가운데가 비어 있는 원통형 관이 들어 있는 특수한 형태의 토기이다. 한자로는 신선로형토기(神仙爐形土器)라고 부르며 굽에는 다양한 형태의 구멍을 뚫는데 신라지역에서 출토되는 것에는 삼각형의 구멍이 뚫린 것도 있고 가야지역에서 출토되는 것에는 구멍이 뚫리지 않는 것도 있다. 일반적으로 출토되는 형태는 아니고 특이한 모양으로 대규모의 고분에서 주로 출토된다. 본 신선로형 토기는 굽그릇과 내부에 보이는 토기와의 이음부분이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는다. 굽다리부분에 6개의 직사각형 투창이 뚫려 있고 투창과 연결되어있는 바닥의 일부분이 결실되었다. [활용설명] 신선로형 토기의 형태를 그대로 활용해서 생활소품으로 제작하였다. 굽다리와 그릇‚ 내부에 보이는 토기 등의 모습을 원형 그대로 표현하였다. 독특한 형태를 통해서 당시 사람들의 미적 감각을 추정해 볼 수 있다. 한국문화정보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 본 저작물은 "문화포털"에서 서비스 되는 3D콘텐츠를 활용하였습니다. 문양사용신청 목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kcisa.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