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11년4월7월]제39회 보건의날 및 제11회 정신건강의날 행사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1년4월7월]제39회 보건의날 및 제11회 정신건강의날 행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4-0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4. 7(목) 영덕군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김관용 도지사‚ 이상효 도의회의장‚ 보건의료단체장‚ 정신보건관계자‚ 지역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39회 보건의 날」및 「제11회 정신건강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4월 ‘보건의 달’을 맞이하여 도민의 건강생활 실천의식을 고취하고 지역사회 건강증진 기반을 다지기 위해 개최한다. 정신재활 발표와 어르신 건강체조‚ 어린이 난타 등 식전행사에 이어 도민건강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보건의 날 노래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금연‚ 암예방‚ 구강관리‚ 한방‚ 응급처치 등 다양한 건강증진 체험홍보관도 마련된다. 또한‚ 참석자들은 『나부터 실천하는 건강관리‚ 가족사랑의 시작입니다.』라는 제39회 보건의 날 주제에 맞추어 ▸건강실천 + 하루 30분 이상 신체활동 더하기! ▸건강실천 × 채소‚ 과일섭취는 두배로! ▸건강실천 - 술‚ 담배‚ 스트레스는 줄이기! ▸건강실천 ÷ 행복한 건강습관 온 가족 함께 나누기! 등「심장 살리기 원년 선포」및「2011년 건강실천 프로젝트」의 실천결의 퍼포먼스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보건의 날 기념행사가 군 지역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기념식에서는 지역보건사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7개 시·군이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최우수 기관은 예천군이‚ 우수기관은 문경시와 영덕군이 모범기관은 영천시‚ 상주시‚ 영양군‚ 고령군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또한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포항 지곡그린의원 김광만 원장 등 3명이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포항대학 치위생과 김 지화 교수 등 16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한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기념사를 통하여 현장에서 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책임져 오신 보건의료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성공적 정신재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우‚ 가족‚ 시설관계자‚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개인의 건강은 국가경쟁력을 위한 소중한 자원이므로 모든 도민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예방중심의 건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도민들도 ‘하루 30분 이상 신체활동 더하기’ 등 건강실천 4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작성일 : 2011-04-08 12:44:28.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