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2005년4월19일]“세계 빛의 축제”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5년4월19일]“세계 빛의 축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04-2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경상북도는 올해 UN이 지정한 “2005 물리의 해”를 기념하는 “세계 빛의 축제” 행사를 포항시 형산강변 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경상북도 이의근 지사를 비롯하여 5만명 이상의 도민이 참여하는 대규모 축하행사를 개최하였다. 세계 빛의 축제 행사는 경북도‚ 과학기술부(한국과학문화재단)‚ 포항시‚ 한국물리학회 그리고 포항공대 아태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특히‚ 한·일간에 독도 영유권 분쟁이 진행되고 있는 이때에 이번 행사는 단순히 아인슈타인을 기념하는 과학적 기념행사 이상의 큰 의미가 있다. 경북도 이의근 지사는 기념사를 통하여“이번 행사는 우리에게 세계 과학사의 의미를 넘어 역사적으로도 매우중요한 의미를 동시에 지닌다고 강조 하고 아인슈타인의 빛이 세계 각국을 경유하여 한국에 도착하면 독도에도 이 빛을 밝히고 나아가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의 GPS(위성위치 확인시스템)좌표가 국제추진본부에 등록됨으로써 전 세계에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확인하는 과학적이면서도 역사적으로 뜻 깊은 의미를 동시에 지니는 기회로 아인슈타인의 과학적 진리가 역사의 진실과 만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빛의 축제는 아인슈타인 서거 5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 프린스턴을 떠난 빛이 지구를 24시간 안에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세계 각지에서 빛의 중계에 함께 참여하는 지구촌 행사이다. ‘아인슈타인의 빛’은 한국에서는 4월 19일 오후 8시 부산으로 입성하고‚ 산과 산 사이의 중계망을 통해 경상북도 포항에 도착하면 호미곶 해맞이 공원에서 빛의 영상이 독도로 전달된다. 작성일 : 2005-04-22 09:51:00.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