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미술도서 나눔마당"보도자료

추천0 조회수 8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미술도서 나눔마당"보도자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08-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미술관에서 여름 즐기기 ------------------------------------------------------------------------ - 미술도서 나눔마당‚ MBC FM4U 여름음악페스티벌 - 국립현대미술관(관장: 吳光?)은 오는 8월 5일(화)부터 8월 9일(토)까지 5일간 국립현대미술관 앞마당에서 <미술도서 나눔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저명 미술전문 출판사들이 직접 참가하여 미술도서를 일반인들에게 소개하고 염가판매(할인율15-30%)하는 기회를 통해 미술도서 출판의 활성화는 물론 국민의 미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한 것이다. 이번 <미술도서 나눔마당>에는 가나아트‚ 도서출판 재원‚ 디자인 하우스‚ 미술사랑‚ 삶과 꿈‚ 아트체인‚ 얼과 알‚ 월간미술‚ 학고재 등 국내 유명 미술분야 출판사가 대거 참여하여 각종 전시도록‚ 미술입문서‚ 전문서적‚ 아동미술도서‚ 미술가들의 저서 뿐만 아니라 아트북과 같은 전문적인 출판물들이 소개가 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독 참가를 하지 못한 기타 출판사를 위해 미술관 아트샵의 별도 코너를 마련함으로써 국내에서 출간된 아동미술관련 출판물을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동안 미술분야 출판물은 인지도가 낮고 가격이 비교적 고가인 점으로 인하여 큰 관심을 끌지 못하였다가 점차 시각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 출판기술의 발전‚ 미술문화의 향수 욕구 증대 등으로 인하여 수요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우리나라 미술 분야 출판물의 변화상과 출판문화의 수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우리나라 출판계는 세계적인 수준의 출판기술과 최첨단 출판물 제작을 바탕으로 하여 파주 출판단지 조성‚ 서울국제도서전 개최‚ 2004년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 참가 등의 계기를 통하여 세계적인 출판국가로 역동적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더욱이 문화의 세기인 21세기를 맞이하여 문화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문화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미술도서 나눔마당>은 국내 출판사들에게 새로운 분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국내 미술계에도 참신한 자극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즉 출판물의 다양화‚ 질적 고도화와 함께 전문분야 서적의 제작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독자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나아가 우리나라 미술분야 출판물의 유통 경로를 확대하여 이를 통한 출판문화의 저변확대 및 진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번 행사와 더불어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과 독자들을 위한 `저자사인회`를 미술저서의 저자들과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시간 5시-6시‚ 일정 별도 공고) 그리하여 이번 행사를 통해 미술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미술도서가 미술감상의 또다른 방법의 하나임을 인식시킴과 동시에 미술관이 심도있는 미술감상을 위한 길라잡이의 장소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미술관은 이번 <미술도서 나눔마당>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응도와 출판사들의 참여도를 살펴본 향후 <덕수궁 열린 마당>과 같이 일반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연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8월4일(월)부터 8월6일(수)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야외조각장에 오면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미술관이 후원하는〈MBC FM4U 여름음악페스티벌〉을 관람할 수 있다. 신보를 갖고 방송무대에 복귀하는 윤도현 밴드‚ 일본에서 활동중인 체리필터‚ 다음 음반을 위해 활동을 중단중인 박효신‚ 성시경 등 록‚ 힙합‚ POP‚ JAZZ 분야의 실력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공연기간 중 8월5일부터 6일까지는 미술관 전시장을 7시까지 연장 개관하므로 좀더 여유있게 미술관을 들린다면 얼마전 막을 연 <올해의 작가:곽덕준>전과 <볼프강 라이프>전을 비롯한 여러 전시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미술도서 나눔마당>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예연구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2188-6041‚ 2188-604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