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농업의 성장동력‚ 청년 인력 육성으로 결정된다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농업의 성장동력‚ 청년 인력 육성으로 결정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0-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남양호‚ 이하 한농대)은 23일(목) 오후 2시 교내 대강당에서 ‘농업이 미래 성장산업이다’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쌀 관세화‚ 한중 FTA 등 개방화 시대에 대한민국의 농업 현실을 진단하고‚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만드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남양호 총장과 국내 농업 전문가‚ 한농대 졸업생 등이 발표자와 주요 패널로 참석한다. 이날 세미나는 충북대학교 성진근 명예교수의 기조강연시작으로‚ 조가옥(전북대) 교수와 양기조(용추농업회사) 대표가 각각 ‘우리 농업 미래를 이끌 농업주체의 육성과 역할 방안’과 ‘인류가 망하지 않는 한 농업은 망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 수출 지향적 농업 분위기 조성과 2‚ 3차 산업이 결합한 융복합형 농업을 통해 미래 농업의 성장 방안 모색(성진근 교수) - 농업계 학교 졸업자를 정예 농업인력으로 육성‚ 농업인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정책지원으로 핵심인재 관리 체계 구축(조가옥 교수) - 농업으로 성공하려면 목표에 목숨 걸고 성실하게 일하고‚ 나만의 매력을 갖추면서‚ 농업에 미쳐야만 가능(양기조 대표) 이어 지난 2000년 한농대 과수학과를 졸업한 서충원 산머루 농원 대표가 ‘산머루 농원의 6차 산업 운영’을 발표하고‚ 지난 8월 트랙터로 전국일주를 해 화제가 됐던 중소가축학과 3학년 남광민 씨가 ‘나의 꿈‚ 나의 미래(목마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 산머루 농원의 성공 요인에는 체험 행사의 다양화‚ 상품의 고급화‚ 외국 관광객 유치 등 ‘차별화’에 있음. ‘생각의 차이’가 산머루 농원의 6차 산업을 가능케 함(서충원 대표) - 졸업 후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생산‚ 가공‚ 유통을 하는 양계전문기업을 창업. 궁극적으로 세계인을 상대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남광민 학생) 끝으로 남양호 총장을 좌장으로 5명의 패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농업의 성장 동력’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 패널: 김연백(농식품부 경영인력과장)‚ 김태운(교육부 직업교육 정책과 장학관)‚ 마상진(농촌경제연구원)‚ 김성아(농정원 교육기획팀장)‚ 현청규(한농대 졸업생 총동문회장) 특히 종합토론에서는 대한민국 농업의 성장 동력을 ‘청년 농업 인력 육성이 최우선’이라 생각하고‚ 패널 간 다양한 인력 육성 방안에 관해 이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한농대 남양호 총장은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공할 이번 세미나를 한농대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세미나에서 효율적인 청년인력 육성 방안과 대한민국 농림수산업 발전에 밑거름되는 의견이 많이 나오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