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새내기 신입사원‚ 농촌에서 2박3일 재능나눔 - 농식품부‚ 전북 김제에서‘제2회 농촌재능나눔 캠프’개최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새내기 신입사원‚ 농촌에서 2박3일 재능나눔 - 농식품부‚ 전북 김제에서‘제2회 농촌재능나눔 캠프’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제2회 농촌재능나눔 ‘나누미(美) 캠프’를 9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2박3일 동안 전라북도 김제시 부량면 벽골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누미(美) 캠프’는 도시민이 농촌에서 2~3일간 캠프형태로 진행하여 농촌주민과 깊이있는 소통과 농촌체험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된 재능나눔 확산 프로젝트로‚ 올해 총 3회를 개최한다. * 제1회 나누미캠프: ‘14.8월‚ 강원도 정선 개미마을‚ 가족단위 60명 참가 이번 캠프는 전북 김제에서 새내기 신입사원들(15명)‚ 민간봉사단체 회원(10명)‚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한 참여자(7명) 등 총 32명이 2박3일간 마을가꾸기와 마을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그룹 신입사원 정세영(27)씨는 “회사의 신입사원 연수 중 조별 미션으로 사회에 의미 있는 활동을 자발적으로 참여하라는 주제를 받고‚ 팀원들과 의견을 모아 스마일재능뱅크를 통해 마을벽화그리기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매년 50회 이상 벽화‚ 집수리 등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민간봉사단체 “네오맨”의 정해윤 단장(50세)은 “아직은 나눔 활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참여가 낮은 편인데‚ 이런 그룹 나눔 활동이 나눔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김제 지평선 축제의 중심인 벽골제 권역 하방마을 사무장 김지선씨(37세)가 특색있는 마을가꾸기를 고민하던 끝에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에 재능나눔을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신청자 김지선 마을사무장은 “하방마을의 담장이 재능나눔으로 꾸며져‚ 황금들녘과 조화를 이뤄 김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벽화 이외에도 벽골제에 숨겨진 마을 자산을 찾고‚ 이를 주변과 공유하는 SNS 홍보 미션도 수행하게 된다. 농식품부는 농촌재능나눔을 확산하고자 ‘나누미(美) 캠프’ 뿐만 아니라 ‘행복마을 콘서트’‚ ‘재능나눔 행복버스’ 등 다양한 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정희 과장은 “농촌재능나눔은 나눔의 뿌듯함과 농촌주민과 정겨운 소통‚ 농촌체험의 즐거움을 함께 얻을 수 있는 기회” 라며 “다양한 농촌재능나눔 참여 기회를 늘려갈 것”임을 밝혔다. 재능나눔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와 개인‚ 재능이 필요한 농촌 마을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