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친환경수산물 전문매장 최초 개설

추천0 조회수 5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친환경수산물 전문매장 최초 개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1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신세계백화점 명동 본점에서 ‘친환경수산물‘ 매장 개설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친환경 인증여부가 식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친환경수산물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농림수산식품부는 전문매장을 처음으로 개설하였다. 이번 전문매장 개설 행사는 (사)한국친환경수산협회의 협조를 얻어 (사)한국수산회에서 주관한다. 전문매장은 일주일간(11.30. ~ 12. 6.) 설치운영되며‚ 친환경수산물 인증을 받은 6개 품목(미역‚ 김‚ 굴‚ 홍합‚ 새우‚ 넙치)이 판매된다. 이번 전문매장 운영기간 동안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친환경수산물 인증제도는 친환경수산업의 육성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2008년 도입되어‚ 현재 15개 품목*을 인증대상으로 하고 있다. * 친환경수산물 인증대상 품목(15품목) : 넙치‚ 무지개송어‚ 굴‚ 홍합‚ 김‚ 미역‚ 톳‚ 마른김‚ 마른미역‚ 간미역‚ 뱀장어‚ 전복‚ 흰다리새우‚ 다시마‚ 조미김 - 현재 9개 품목에 대하여 51개 업체가 친환경수산물 인증을 받고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친환경수산물은 동물용의약품 등을 사용하지 아니하거나 그 사용을 최소화하여 환경과 생태계를 유지보호하면서 생산된 안전한 수산물을 말하여‚ 전문인증기관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거쳐 인증을 받게 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앞으로 소비자들이 친환경수산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대형유통점 등으로 상설 전문매장을 설치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