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국 해외 농업인턴 대상 특별 농촌현장교육 처음 실시

추천0 조회수 167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국 해외 농업인턴 대상 특별 농촌현장교육 처음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8-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수산식품연수원(원장 나승렬)은 금년에 해외로 나가 농업인턴 활동을 하게 될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농촌현장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해외농업인턴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교육으로써 대학생들이 외국현장에 나가기 전에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국내의 농업농촌정책과 농업의 역사철학에 대해서 공부함은 물론 농촌 현장(충남 홍성)을 1박2일 동안 체험하는 등 특별교육을 받게 된다. 오는 9월부터 6개월간 에티오피아‚ 케냐‚ 알제리‚ DR콩고‚ 파라과이 등 아프리카와 남미 지역에서 해외 인턴 생활을 하게 될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8.18 ~ 8.19 기간 중 실시할 예정이다. 중앙대‚ 부산대‚ 경희대‚ 경북대‚ 건국대‚ 충북대‚ 강원대‚ 경상대‚ 한국해양대 등 전국 각 지역의 대학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바른 먹거리와 건강과의 상관관계‚ 생명환경정서면에서의 농업농촌의 진정한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도 될 것이다. “글로벌 마인드와 농촌사랑” 강의와 함께 친환경농업 재배가공 현장 방문 및 충남 홍성유기농영농조합 등을 견학한다. 저녁에는 지역 농업인들과‚ 미래 소비자와 생산자로서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는 한편‚ 인절미를 만드는 떡메치기 등 전통음식만들기 체험을 하게 된다. 한국 친환경농업을 대표하는 충남 홍성에는 만해 한용운선생과 백야 김좌진 장군의 생가 등 자랑스러운 문화 유적지가 있어 참여 대학생들은 이 문화유적지도 탐방하게 된다. 아울러‚ 해외인턴들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6개월 기간 중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사무엘 스마일즈의 자조론‚ 손문의 삼민주의‚ 톨스토이의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소로우의 월든‚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 존 스튜어트 밀의 정체경제학 원리 등 다양한 인문고전을 읽고 자조역량와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앞으로 농수산식품연수원은 해외 농업인턴 농촌현장 체험 교육 결과에 대한 반응을 토대로‚ 해외 농업인턴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농촌현장 사전 특별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