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김치‚ 워싱턴DC 시민 입맛 사로잡아!

추천0 조회수 11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김치‚ 워싱턴DC 시민 입맛 사로잡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5-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지난 5.21일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앞길에서는 “The Taste of Korea”라는 주제로 대표 한식메뉴를 시식하고 김치담그기 시연 및 시식해보는 행사가 열렸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 유정복)는 한식재단(이사장 : 정운천)을 통해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리는 아시아문화축제(Fiesta Asia Street Fair)를 계기로 열리는 한식 시식행사를 후원하여 미국 시민들에게 한식의 깊은 맛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올해로 6번째 개최되는 워싱턴 아시아문화축제는 매년 5월 아시아 헤리티지 재단(Asia Heritage Foundation)과 스미소니언박물관이 주관하여 개최되는 길거리 축제로 중국‚ 일본‚ 인도‚ 대만‚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 나라들의 전통문화에 관한 전시‚ 공연을 개최하여 자국 문화를 현지에 알리는 축제로‚ 워싱톤 현지 주민 2만여명이 운집하는 대규모 축제이다. 올해에는 한인단체인 코리아 헤리티지 재단(Korea Heritage Foundation)이 주관하여 한식 소개부스를 설치‚ 구절판‚ 돌솥 비빕밥‚ 신선로‚ 쌈밥과 불고기‚ 겨자채 등 10가지 이상의 메뉴 전시와 떡과 전통음료의 시식행사를 선보여 미국시민의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특히‚ 매운 오이소박이와 백김치‚ 겉절이 등 다채로운 김치를 현장에서 직접 담그는 시연행사도 가져 우리나라의 발효음식의 우수성과 깊은 맛을 미국 시민들에게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식을 시식해 본 워싱턴DC의 한 시민은 “한식은 몸에도 좋지만 다양하고 강렬한 맛이 더욱 매력적이다. 특히‚ 싱싱한 야채에 음식을 싸서 먹는 쌈밥이 인상적이었다.”라며 극찬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식을 기다리는 미국인들의 줄이 20~30미터 늘어지는 풍경이 연출되는 등 한식의 인기를 실감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