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미 수산 협력관계 격상키로

추천0 조회수 3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미 수산 협력관계 격상키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3-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과 미국은 제1차 한미 고위급 수산 협력회의(3.14(월)~16일(화))를 농림수산식품부에서 개최하고‚ 양국간 수산 협력관계를 과학기술 분야에서 정책분야로 확대격상하기로 합의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미국 해양대기청(NOAA)은 2008년부터 과학기술 협력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고위 당국자간 수산분야 정책협력에 관해 회의를 갖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NOAA : 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해양대기청 우리부 임광수 수산정책실장과의 회의에 나서는 미국측 수석대표는 해양대기청 수산보좌관(차관보) 러셀 스미스(Russell Smith)로 미국측 수산협상을 총괄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원양 참치 어획의 97%를 차지하는 중서부태평양수산위원회(WCPFC) 미국측 수석대표를 맡고 있다. * WCPFC : Western and Central Pacific Fisheries Commission‚ 중서부태평양수산위원회 한-미 양국은 이번 수산협력회의를 계기로 고위급 회담을 정례화 하고‚ 과학기술 협력‚ 국제 수산기구 현안‚ 상호 입어 문제 등을 논의할 ‘한미 수산위원회’ 설립에 관해 의견 교환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양국은 수산양식 분야의 과학기술 협력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중서부태평양수산위원회 등 국제 수산기구에서의 협력을 강화하며‚ 개도국 수산분야 지원에 있어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 대표단은 국립수산과학원을 방문(3.15)해 공동 워크숍을 갖고 과학기술 협력에 관해 논의하며‚ 부경대학교에서는 ‘해양생물 보존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이란 주제로 강의(3.15)를 한다. 그리고 한미 협력사업의 결과로 들여온 제주 참치 외해양식장등 수산현장을 견학하며 우리나라 수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미국은 명태자원이 풍부한 자원 부국이자‚ 국제 수산기구를 주도하는 국가로 이번 회의가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원양 어업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이번 회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미국 해양대기청(NOAA) 개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