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림수산식품 R&D 우수성과 영예의 시간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림수산식품 R&D 우수성과 영예의 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0-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수산식품부는 10월 27일 aT센터(서울 양재동 소재)에서 제12회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대상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기술개발사업의 성과활용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98년 ‘대한민국농업과학상’으로 시작하여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동 행사는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12회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에서는 농림수산식품 분야에서 과학기술 발전에 공이 큰 27명이 정부포상 및 농림수산식품부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된다. 산업포장 수상자 보광어성초영농조합법인 서두석 대표는 생약초인 어성초를 유기농법으로 재배가공상품화하여 지역 어성초 재배농가의 부가가치를 제고하여 작년 한해 9억원의 매출(국내 7억원‚ 수출 2억원)을 달성‚ 일반 경종작물 재배농가보다 2~4배 높은 농가소득을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어성초 : 삼백초과에 속하는 야생약초로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를 맑게 하며‚ 항염효과가 우수한 식물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의 김선곤 지방농업연구사는 식물추출물병원성미생물 등의 천연자원으로 병해충 방제제를 개발하여 전남지역 친환경 농산물 인증재배 면적 확대(‘06년 7% → ’09년 53%)에 기여하였고‚ (주)에프엔피는 국내 최초로 홍국균을 개발하여 콜레스테롤 저하‚ 고지혈증 예방 및 혈액순환 등의 효과가 우수한 기능성 쌀 가공품(홍국미‚ 홍국쌀국수‚ 홍국선식 등)을 상품화하여 쌀 재배 농가의 소득증대 및 ‘08년 국내매출 100억원‚ 수출 70억원의 쌀 가공품의 산업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 홍국 가공품 : 홍국균(붉은누룩곰팡이)을 쌀에 접종하여 밥의 형태가 아닌 다양한 쌀 가공제품을 개발 농림수산식품부는 금번 시상식이 농림수산식품 분야 연구자들에게 격려와 자신감을 주고‚ 국민들에게는 농식품 연구개발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상식과 연계하여 농림수산식품 산업의 미래와 각 분야별 유망기술을 전망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행사로 「농림수산식품 과학기술 미래전망 국제심포지엄」도 함께 개최된다. 동 심포지엄에서 일본 (주)산토리의 Yoshikazu Tanaka 대표는 기조발표를 통해 일본의 첨단농업기술 중의 하나인 “유전공학에 의한 화색변이(花色變異)”에 대해 발표하며‚ 네덜란드 Codema System Group의 Gideon De Jager 상업이사는 식물공장 등 “유럽의 첨단농업기술 동향 및 전망”에 대해 기조발표한다. 또한‚ 최근 바이오산업 진출과 관련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의 고한승 전무를 초청하여 반도체ㆍIT등 타분야의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 농업분야의 첨단기술개발과 미래산업을 전망하고 대응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이날 심포지엄에서 제시된 각 분야의 미래 기술 전망을 RD 중장기 육성 종합계획에 반영하는 한편‚ 앞으로 선진 각국의 농림수산식품 분야 첨단기술을 적극 도입하기 위한 국제교류 및 공동연구개발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