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라남도 “섬진강 토산어류 생태관” 개관

추천0 조회수 19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라남도 “섬진강 토산어류 생태관” 개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3-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섬진강 토산어류생태관이 11일 농림수산식품부 신현석 유어내수면과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국회의원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구례군 간전면 섬진강변에 위치한 토산어류생태관은 농림수산식품부가 지역균형개발사업으로 추진해 왔으며 총공사비 195억원을 투자하여 5개년에 걸쳐 완공하였다. 생태관 전시시설의 주제는 “생명의 터전‚ 섬진강 ?‚ 地‚ 水”로 섬진강의 역사‚ 생명‚ 환경을 상징한다. 생태관은 부지면적 35‚645㎡‚ 연면적 4‚771㎡의 지상 2층 지하 1층의 건물로 국내 최초로 도입된 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시설을 갖춘 미래형 친환경적 건물로 평가되고 있다. 주요시설은 실내전시‚ 야외전시‚ 자원연구 및 보존동과 친환경 태양광발전시설로 구성되었으며 야외전시 시설은 다목적 행사장‚ 하늘정원‚ 민물고기 학습장(터치폴)‚ 지피정원(거울수반)‚ 섬진강의 상·중·하류를 표현하는 생태연못‚ 양생화 산책로‚ 피크닉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생태관은 아름다운 섬진강의 사계를 영상그래픽으로 연출하고 섬진강변 101종(생물 56‚ 모형 45종)의 조류‚ 곤충‚ 식물‚ 파충류‚ 민물고기를 체계적으로 전시·관리할 예정으로 섬진강 어족자원의 체계적 연구·보존·전시와 환경보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농림수산식품부와 전라남도는 생태관을 섬진강 생태가 주는 다양한 혜택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 섬진강으로 회귀하는 연어‚ 황어 등의 자원을 집중 연구 및 인공방류하여 지리산 온천단지와 연계한 관광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개관식 후에는 그 동안 생태관의 임시수조에 보관하고 있던 어린연어 30만마리를 섬진강에 방류하는 제11회 섬진강 어린연어방류행사도 개최된다. 문의처 : 농림수산식품부 유어내수면과 장묘인 사무관(02-3674-6907)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