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작물(과수) 재해보험 가입기간 놓치지 마세요!

추천0 조회수 7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작물(과수) 재해보험 가입기간 놓치지 마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소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월 23일(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과수5종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의 판매기간을 1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보험대상 품목은 사과배단감떫은 감감귤이며‚ 가입기간은 당초 3.20(금)까지였으나‚ 3.27(금)까지 1주간 연장하여 가입기간을 놓친 과수농가에게 가입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단‚ 재해 발생 시기 등을 고려하여 봄동상해는 가입기간을 연장하지 않는다. 과수 특정위험보장 상품은 태풍(강풍)‚ 우박 피해에 따른 과실 손해는 주계약으로 보장하고‚ 봄가을 동상해와 집중호우로 인한 과실손해 및 태풍(강풍)‚ 집중호우로 인한 나무손해는 특약으로 보장한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재해보험에 가입하는 농가에게 보험료의 50%와 30% 내외를 각각 지원하고 있어 가입농가는 보험료의 5분의 1 수준만 부담하면 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 세계적으로 폭설‚ 태풍‚ 폭염 등 이상기후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재해에 취약한 과수농가의 보험 가입은 필수사항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는 연초부터 24년만의 최고 폭설이 내렸고‚ 우박돌풍‚ 용오름‚ 7월 슈퍼태풍 등 끊임없이 자연재해가 발생하여 농업인을 괴롭혔다. 이로 인해 6‚838 과수농가에게 1‚292억 원의 보험금을 지급하였고‚ 이는 전체 농작물 재해보험금 지급액(34개 품목 1‚420억원)의 91% 수준에 해당되는 것으로 과수 5개 품목이 기타 품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연재해에 취약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자체의 보험료 지원율이 확대되어 농가의 부담이 완화되었다.” 고 밝히면서‚ * 지자체 평균 지원율 : (‘14) 28.5% → (’15) 30.6(농가부담: 19.4%) 농업인들이 혹시 모를 각종 재해에 대비하면서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농작물재해보험에 적극 가입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농작물재해보험 문의처 : NH농협손해보험 1644-8900 http://www.nhfire.co.kr보험상품농작물재해보험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