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실시

추천0 조회수 190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2-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 실시
2월 20일 … 가지산 및 고헌산 일원
오는 3월까지 떼까마귀‚ 오리류 먹이주기도 병행
울산시는 20일 오전 10시 가지산‚ 고헌산 일원에 야생동물이 즐겨 먹는 고구마(2‚000kg) 등을 산불진화용 헬기를 이용하여 공중 살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한파 및 폭설 등으로 먹잇감이 부족한 야생동물(고라니 등)이 도심으로 내려와 조난을 당하거나‚ 밀렵의 대상이 되는 것을 막고 안전한 서식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로드킬예방협회 회원 40여 명은 지난 15일 오후 4시 무룡산 일원에서 콩‚ 보리 등 잡곡류(100kg) 등으로 겨울 철새 먹이주기 행사를 실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울산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시행 중인 범서 입암‚ 언양 구수리‚ 청량 죽전 등에서 떼까마귀에게 볍씨(100kg‚ 주 1회) 먹이주기와 태화강 하류에 서식하는 오리류(흰뺨검둥오리‚ 흰죽지 등)에 옥수수 사료(100kg‚ 주 1회) 먹이주기 행사를 오는 3월까지 실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금 이 시기는 겨울철 한파와 폭설 등으로 야생동물의 먹이가 부족한 시기”라며 “우리 시는 민간환경단체와 협력하여 야생동물의 서식지 보호와 생태계 보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겨울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근절을 위해 야생동물보호협회‚ 경남수렵협회‚ 한국로드킬예방협회와 합동으로 지난 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단속을 실시하여 올무․창애 등 불법엽구 9점을 수거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