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소외계층 녹색자금 지원사업 본격 추진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소외계층 녹색자금 지원사업 본격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3-0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원동어린이집‚ 올해 ‘녹색 숲’으로 조성
녹색자금 8‚300만 원 투입으로 수목식재‚ 편의시설 등 설치
원동어린이집이 녹색 숲으로 조성된다.
울산시는 소외계층 녹색복지 증진을 위한 ‘2013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홍익복지재단 원동어린이집’ 설계를 완료하고 ‘녹색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의 복권기금(산림청 녹색자금) 8‚300만 원이 투입되어 느티나무‚ 배롱나무 등 20종 1‚029주의 수목을 식재하고 등의자‚ 야외테이블 등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녹색생활환경인 녹색 나눔 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시설 내 ‘숲 조성’을 통해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저소득층 영유아들에게 숲 교육 및 생태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쉼터와 나눔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나눔공간 ‘녹색문화쉼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사회적 약자층이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내 아동과 노인을 위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울산시는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2010년 효도의 집‚ 2011년 내와동산‚ 신광노인요양원‚ 다비다노인요양원‚ 2012년 도솔천 노인전문요양원‚ 울산노인의집‚ 수연특수아어린이집 등 총 7개소에 녹색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