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 어린이 도서 기증

추천0 조회수 1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 어린이 도서 기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1-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대곡박물관에 우리나라 고전‚ 한국문학 등 100권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은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삼성출판박물관 관장‚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이 울산대곡박물관에 어린이 도서 100권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김종규 회장은 2011년 6월 울산박물관 개관식에서도 어린이 도서 300권을 기증하는 등 도서 나눔 기부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어린이를 위한 우리나라 고전과 한국 문학 및 세계 문학 전집‚ 그리고 삼국지 등이다.
대곡박물관은 1층 로비에 책을 비치하여 누구나 쉽게 책을 읽을 수 있게 하였으며‚ 원형 탁자(2개)와 의자를 설치했다. 또한 어린이 도서 외에 박물관에서 간행된 여러 종류의 책과 울산의 문화재 관련 도서도 비치하여 청소년‚ 어른들도 책을 읽을 수 있게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울산대곡박물관은 김 회장의 도서 기증으로 이 일대 농촌지역 어린이와 서부 울산지역 어린이들에게 독서 문화를 확산시키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형석 대곡박물관장은 “삼성출판사 김종규 회장님이 책을 기증해 주신 덕분에 농촌지역인 이곳에 작은 독서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많은 시민들이 대곡박물관을 찾으셔서 전시 관람과 책을 읽는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은 대곡댐 수몰부지에 대한 발굴성과와 대곡천 유역의 역사문화를 전시하기 위해 지난 2009년 6월 개관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