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박물관‚ 교육로봇 대관 전시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展’ 개최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박물관‚ 교육로봇 대관 전시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展’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12-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내외 신기한 로봇 작품이 한자리에”
가라쿠리 인형 등 국내외 신기한 로봇 작품 162점 선보여
12월 22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전시
울산에서 최초로 교육로봇 전시회가 열린다.
울산박물관은 울산방송국과 (주)드림이앤씨이 공동 주관으로 12월 22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신기한 로봇세상 체험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 특별기획 대관 전시인 이번 전시는 국내외 로봇 관련 작품전시와 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로봇 전시회로‚ 일본 가라쿠리 인형‚ 현대 가라쿠리 로봇‚ 근현대 로봇장난감‚ 휴머노이드 로봇 등 로봇 관련 작품 160점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댄스로봇 시연‚ 재미있는 얼굴표정 만들기‚ 움직이는 종이로봇 만들기 등 공연과 단체 체험학습 등 패키지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일본의 차(茶)를 나르는 인형‚ 댄스로봇 시연 등 평소 접할 수 없는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존의 문화재나 유물에 관한 특별전이 아닌 국내외 로봇에 관련 전시와 댄스로봇 공연‚ 체험학습 등 다양하게 관람할 수 있다”며 “우리지역 최초 로봇전시회에 학생‚ 학부모 등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여 로봇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관전시 입장료는 개인 1만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일 경우는 8‚000원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시‚ 단체 체험학습 등 패키지 프로그램 이용도 가능하다. 패키지 참가비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1만 2‚000원에서 2만 원이다.
교육로봇 관람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시 사무국(052-261-1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붙임 : 관련 사진 및 단체 체험학습 패키지 프로그램 안내
※ 용어 정의
- 가라쿠리 : 일본에서 8세기 말부터 시작돼 에도시대인 17~18세기에 꽃을 피웠던 생활예술품.
태엽이나 톱니바퀴‚ 캡축 등의 장치를 활용해 직접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