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증사업’ 제2차 차량 인도

추천0 조회수 8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증사업’ 제2차 차량 인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07-2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차(14대)에 이어 19대 인도 … 운전자 교육도 실시
울산시는 7월21일 오후 1시30분 북구 매곡동 울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증사업’ 관련 ‘제2차 차량 인도 및 운전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는 운행 협약서 체결(서면)‚ 차량 운전자 교육‚ 차량 인도(운행기관)‚ 충전시연 등으로 진행된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2월17일 현대자동차‚ (재)울산테크노파크 등이 참가한 가운데 ‘수소연료전지자동차 실증사업’ 관련 ‘제1차 차량 인도 및 운전자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는 1차로 모하비 수소연료전지차 14대를 장애인 복지단체와 환경관리기관에 인도하여 환자 수송‚ 질병예방 검진 수송‚ 가정 탐방‚ 하천/도심 환경관리 활동에 투입 실증운행을 하고 있다.
이번에 2차로 인도될 차량은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19대.
이중 14대는 노인·가정 복지‚ 환경감시 기관 등으로‚ 5대는 연료전지부품업체로 각 운행 기관의 용도에 맞게 투입되어 실증운행을 통한 성능평가 및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는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3세대 수소연료전지차로 최고 속도 160km에 가솔린 대비 연비 1리터당 31km이며‚ 1회 충전 시 최대 6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수소가스 충전은 동덕산업가스에서 실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수소스테이션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울산시와 현대자동차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를 사회복지‚ 환경관리‚ 수소인프라 등의 관련기관에 집중 배치‚ 미래 친환경 자동차 산업도시로의 이미지 선점과 수소경제 선도 도시 거점을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